MY MENU

전문가칼럼

제목

[업체탐방] - 업코리아 [고민정 원장 "성장기청소년 척추측만증 비수술로 잡을 수 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5.02
첨부파일0
조회수
891
내용









[업체탐방]고민정 원장 "성장기청소년 척추측만증 비수술로 잡을 수 있다"

고민정에스테틱 고민정 원장




성장 호르몬이 가장 왕성한 시기는 중, 고등학생 시절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의 대다수 학생들은 자신들의 꿈을 이루기 위하여 하루에 수 시간을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하게 된다. 수능 이라는 인생의 큰 관문을 통과하다보니 반 강제적으로 못하는 학생들이 대다수 이며 안 좋은 습관으로 인하여 자연스럽게 몸이 상하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잘못된 자세 습관은 결국 척추측만증, 휜다리, 골반틀어짐 등의 원인이 된다. 증상이 심해지면 상체의 경우 척추와 경추까지 영향을 주어, 거북목, 일자목,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등 심각한 문제가 보여지고, 하체의 경우 하체부종, 휜다리, 종아리알, 셀룰라이트 등 외형적인 문제를 보이게 된다. 불가피하게 오랜 시간 책상을 앉아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 이러한 문제는 매우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골반은 몸의 중심을 잡고 척추는 머리와 몸통을 지지해주는 구조물로서 평상시 적지 않은 무게를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고민정 에스테틱의 고 원장은 사람의 몸을 집에 비유하며 척추와 골반의 중요성을 말하였다. 집을 지을 때 골조가 휜다리면 안전한 집이 완성되지 못하듯 마찬가지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는 중심인 척추와 골반이 중요하다고 말을 전하였다.



Q 골반이 틀어지게 되는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골반이 틀어지는 경우 다양한 몸의 불균형이 보이게 됩니다. 대표적인 예로 척추 옆굽음증, 척추 측만증, 척추 후만증, 거북목, 일자목, 휜다리, 디스크 등을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골반이 틀어지는 가장 큰 이유는 좋지 않은 자세입니다.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긴 학생과 직장인들의 경우 특히 이러한 증상이 두드러 지는데요. 학생의 경우 선생님들은 공부만을 가르쳐주지 올바른 자세를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이러한 좋지 않은 자세 습관은 직장인이 된 성인에게도 그대로 이어지게 됩니다.


골반이 틀어짐으로써 상체와 하체 모두에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가벼운 통증으로 시작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외형적인 기형과 더불어 여성의 경우 골반안의 자궁에 치명적이며 신체 내부의 장기기관들이 제 기능을 못하게 되면서 안 좋은 신체변화를 보이게 됩니다.



Q 틀어진 자세를 어떻게 교정할수 있나요?


오다리나 휜다리들의 경우 선천적인 문제가 가장 크다고 생각되어 수술을 생각하시거나 그 자체를 받아들이고 불편함을 감수하고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선천적 기형을 갖고 계시는 분들은 소수에 지나지 않습니다. 가장 큰 원인이 되는 오랜 기간 잘못된 자세를 통하여 몸의 균형이 흐트러졌다면 근막 관리, 골막 관리를 통하여 잘못 잡혀진 중심을 다시 설정해야 됩니다.


근막은 근육과 내장을 싸고 있는 막으로 콜라겐 섬유 다발이 여러 방향으로 교차하는 막입니다. 골막은 관절의 표면 등을 제외하고 뼈를 감싸고 있는 섬유성 결합조직이라고 합니다. 골막에 쌓여있는 노폐물 제거와 동시에 틀어진 상태를 풀어줌으로써 수술이 아닌 꾸준한 관리를 통하여 바른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형태로 복원시켜 드릴 수 있습니다.



Q 자세 교정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


일반 병원이나 체형 관리 업체의 경우 몸 안의 독소, 즉 셀룰라이트와 같은 살을 빼는데 중점을 둡니다. 인위적으로 셀룰라이트를 뽑아내는 이유도 단기간의 시작적인 효과를 보여주기 위한 이유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럴 경우 전체적인 몸의 균형보다는 하체, 복부 등의 특정부위의 살이 골라 빠지게 됨으로 몸의 불균형은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결혼을 앞두거나 출산 후에 시간에 쫓겨 선택을 하게 되는데 이는 잘못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척추나 골반의 조정이 이루어져야 원인이 해결되는 셈인데 원인을 남겨둔 채 계속 지내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올바른 자세를 통하여 신체의 다른 부위에 생겨날 수 있는 안 좋은 원인들을 해결해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옳지 못한 습관으로 고통을 받는 고객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은?


요즘의 현대인들은 과거와 달리 체형이 많이 서구화 되어 큰키에 긴팔과 다리를 가졌지만, 본인도 모르게 나쁜 자세로 인하여 몸이 굳어지고 체형도 망가져 건강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바른 걸음 자세의 기보은 옆에서 보았을 때 구부정하지 않고 귀-어깨-골반-무릎-발목 이 일직선을 이루는 때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은 직립 보행을 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구조에서도 엄청난 중력 스트레스를 받는데다 나쁜자세로 척추 구조의 균형이 깨어지게 되면 척추 신경과 연결된 조직, 기관에 충격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척추의 변형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바른 자세는 중요하며 체형이 올바르면 몸의 순환이 좋아져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덧붙여 말씀 드리면 골반교정, 척추교정, 휜다리교정 같은 신체의 부분들의 관리 교정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관리를 받는 사람과 관리를 하는 사람 모두 행복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고객에게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뢰감있는 관리를 해드리고 고객은 저희의 관리를 받음으로써 감동과 자신감을 얻어 가시는 것이 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당장 눈에 보이는 아름다운 쇄골라인이나 S라인이 아니며 얇은 팔뚝, 가느다란 종아리도 아닙니다. 관리를 통하여 본인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것이 저희가 전달해 드릴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의 관리를 받음으로써 고객이 행복해하고 자신의 모습에 자신감을 갖고 당당해 진다면 저희는 고객님에게 진정한 아름다움을 찾아드렸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잘못된 습관을 방치함으로써 몸의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하루 빨리 습관을 고치고 전문가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개선하시길 바랍니다.




- 출처 : 업코리아 양보현 기자 / 심건호 기자  기사글 -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