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전문가칼럼

제목

매일신문:휜다리교정엔 비수술 근막테라피, 요요현상 없는 휜다리교정운동

작성자
고민정에스테틱
작성일
2015.01.27
첨부파일0
조회수
1811
내용

[고민정 에스테틱] 휜다리교정엔 비수술 근막테라피, 요요현상 없는 휜다리교정운동

휜다리교정·오다리교정, 근본원인을 찾아 근막관리로 해결

2014-12-23 09:47:06 게재

휜 다리가 고민인 사람이 늘고 있다. 외모와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휘어진 다리를 의식하는 사람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휜다리교정이 이슈화된 것은 최근의 일이 아니다.
휜다리는 다리 근육의 겉면을 싸고 있는 얇은 반투명막인 근막의 불균형에서 오는 결과다. 수술을 하면 간단하게 해결되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휜다리교정치료를 휜다리교정수술보다는 비수술적인 방법을 찾고 싶어 한다. 건강하고 예쁜 11자 다리를 얻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휜다리에 대한 고민의 종류와 깊이가 다양하고 깊어지는 요즘, 자연요법인 근막테라피로 유명한 고민정 에스테틱의 고민정 원장을 만나 휜다리교정에 대해 알아보았다.

 
<휜다리 교정 전후>

우리 몸의 체형과 자세를 결정하는 근막
근막은 근육을 묶어 보호하면서 동시에 근육이 움직이는 방향과 각도를 결정한다. 또한 근막은 근육만 감싸는 것이 아니라 뼈와 혈관, 신경, 내장 등을 감싸고 보호하며 각 내장기관들을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여 제대로 기능하도록 돕는다. 그래서 근막에 변형이 생기거나 이상 징후가 생기면 체형이나 자세가 비뚤어지는 것은 물론 건강상 이상소견이 발견되기도 한다.
그런데 근막은 육체적 스트레스나 정신적인 스트레스에 취약해서 긴장되면 딱딱하게 왜곡되기도 한다. 딱딱하게 꼬인 근막은 근육과 관절의 기능을 제한해 자세가 바뀌도록 함은 물론, 요통이나 어깨 결림, 근육통, 관절통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우리 몸의 관절은 무척 중요합니다. 관절 마디마디 사이에 근막들이 있는데 근막의 불균형으로 자세가 틀어지면 결국 몸의 균형이 깨져 건강에 이상신호등이 켜지게 됩니다. 잘못된 자세와 과도한 사용으로 막히거나 꼬여있는 근막들을 제대로 풀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고민정 원장은 강조한다.

휜다리교정운동으로 무게중심이동, 되돌아가지않는 11자다리
10회 완성으로 구성되어 있는 고민정 에스테틱의 휜 다리 관리 프로그램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1회, 2회 내용이 하체 전체의 근막 포인트를 찾아 변형되거나 긴장된 근막을 이완하고 체형을 맞추는데 집중되어 있다. 근막관리가 휜 다리 교정과정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개인별 몸 상태에 따라 다양한 관리법이 적용되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휜 허벅지, 휜 종아리, 발목, 균형(무게중심) 관리 순으로 진행된다.
관리해 주는 시간은 대개 30분에서 90분. 휜 다리만 관리할 경우 30분이지만 전반적인 하체 관리를 병행하는 경우는 90정도 소요된다. 하지만 자연요법이기 때문에 관리 시간이 지나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30분간 진행되는 휜다리교정 프로그램은 ‘열관리→ V.T.(바이브레이터)→ GV(체형균형+무게중심)→ 근막열기→ 골막열기→ P/C→마무리’의 순서로 진행된다. ? ?휜다리교정운동은 체형균형과 무게중심의 이동이다.그동안 휜다리교정치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효과를 보지못한 이유는 휜다리교정운동은 근본부터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고민정 원장은 “골반의 높낮이, 양쪽 어깨의 높이, 틀어짐 등 휜 다리의 원인은 사람마다 다양하기 때문에 개인별 정확한 문제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테라피 방식을 이용해 막히거나 반대반향으로 된 근막을 제대로 돌려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라고 강조한다.

근막테라피로 숨어있는 키를 찾다
휜 다리는 성장판에 전달되는 자극을 불균형하게 만들어 뼈의 성장을 방해하기도 한다. 유아의 경우 점점 더 심하게 휘어지면서 키 성장에도 방해를 받을 수 있다. 20대 스튜어디스 지망생인 K씨는 고민정 에스테틱의 휜다리 프로그램을 마친 뒤 “옷을 입었을 때 전과는 확실히 달라진 라인을 느낄 수 있었어요. 20년간 소원이었던 무릎도 딱 붙고, 허리도 안 아파요. 당당한 다리 라인과 함께 건강도 찾은 거죠. 놀라운 건 휜 다리가 펴지면서 키도 1.5㎝나 자랐어요. 신나고 신기하기도 하고 감사합니다. 유지될 수 있도록 꾸준히 가꿀 거예요”라며 후기를 올렸다. 성장판이 닫힌 나이에 키가 자란 것이 아니라 휘어져서 숨어있던 키가 곧게 펴지면서 드러나게 된 것이다.
고 원장은 “근막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교정 이후의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에요. 순환관리를 통해 근본적인 몸매가 개선되므로 각선미는 물론 숨은 키와 건강을 동시에 찾을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분석이 선행되어야 하므로 반드시 전문가를 찾아가 상담 후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